MY MENU

편집위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회과학연구』 편집위원장 정구연입니다.
강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원대학교 『사회과학연구』는 1967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사회과학의 기초 이론 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회과학분과 및 학제적 연구 성과를 수록한 사회과학 분야 논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사회과학연구』는 2015년 1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 연 3회(발행일: 4월 30일, 8월 31일, 12월 31일) 발행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연구』는 그동안 연구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그리고 전임 편집장님들의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하였습니다.

『사회과학연구』는 사회과학 분야인 정치학, 행정학, 부동산학, 신문방송학, 심리학, 사회학, 문화인류학, 사회복지학 등과 관련된 논문들을 게재하고 있으며, 한국 사회과학 연구의 학문적 지평을 넓혀 줄 연구자님들의 소중한 논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논문 집필 및 온라인 투고 관련 사항은 강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홈페이지 ’논문투고 규정‘을 참조해 주십시오. 온라인 투고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집위원회에 이메일(socialin@kangwon.ac.kr)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회과학연구』의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 편집위원회는 훌륭한 연구자님들의 논문을 받으려고 노력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편집위원회에서 연구자님들께 논문심사를 요청하면 흔쾌히 수용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사회과학연구』에 대한 연구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2.

사회과학연구 편집위원장 정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