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화 역. '광고와 뇌: 광고효과에 대한 신경과학의 접근'.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조아영, 양병화. '프로그램 무드효과에 대한 뇌 과학적 접근: 전두엽 알파파 비대칭(Frontal alpha asymmetry)의 조절효과'. 『광고학연구』. 2016
이정석, 양병화. '광고모델의 신체노출수준과 노출초점부위에 따른 메시지의 시각적 주의와 회상: 겹침단서의 조절효과'. 『광고학연구』. 2015
양병화, 이정석, 김상원. '프로그램전후 및 중간광고에서의 무드효과와 감정모호성에 관한 실험연구: 휴리스틱 및 체계적 처리의 상호작용'.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4.
양병화. '채용광고에서의 직무특성과 지원자 성격특질의 일치성 효과: 지각된 개인-환경 적합성, 조직매력도 및 직무수용의도'. 『한국심리학회지:산업 및 조직』. 2014.
양병화. 『조사와 통계분석』?, 학지사. 2013.
양병화 외(1저자). '?The integrated mobile advertising model: The effects of technology- and emotion-based evalua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13.